취업진로상담을 신청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서울에 있는 한 대학의 컴퓨터공학과에 재학 중인 26살 20학번(2학년) 이재묵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하고 있는 전공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이 들어 고민중입니다. 막연히 취업이 잘 된다 해서 왔는데 막상 와보니 전공개념을 이해못해 힘들어하는 제 모습을 보고 좌절도 많이 하고 원망도 많이 했습니다. 나이도 무시못할 부분이라 원래 다녔던 학과인 생명공학으로 편입을 준비하려 했으나 최소 석사 이상을 해야하는 상황을 인지하고 지금은 생명공학도의 꿈은 접어두었으나, 의생명공학 분야를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학사취업이 크게 무리가 없으면 편입도전을 해보고 싶은데 아는 정보가 없습니다. 부모님께서는 공무원 준비를 해보는 게 어떠냐 하시고 친한 친구는 한학기 더 열심히 하고 안되면 제조업기반의 공대로 전과를 하라고 해서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취업진로상담을 통해 제가 어디에 강점이 있는지, 어떻게 진로설계를 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답변
선생님 고민 에 공감이 가네요. 전공선택.직업선택은 무엇보다 자신의 적성과 흥ㅇ미.가치관이 일치해야 행복한 삶이 유지된다고 봅니다.
따라서 대면을 통해서 ㅅ진로심리검사를 종합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전공학과,직업분야를 찾아보시는게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음 연락처로 상담신청 하셔요. 010 9427 06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